요리:이영희(나온 쿠킹) 글: 김미란 기자 사진: 조혜원 기자 |
1주차 - 완두콩 수프, 그린샐러드 2주차 - 부추김치, 현미밥 3주차 - 웨지감자구이, 당근오렌지주스 4주차 - 통아몬드구이, 토마토주스 |
임신을 하려면 임신하기 좋은 몸을 만들어야 된다. 병원에만 의지하기 보다는 스스로 건강한 몸을 만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매일 먹는 음식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대목이다.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먹으면 산성이 강해지면서 피로가 쉽게 쌓이고 면역력이 떨어진다. 제철에 나는 재료로 건강하게 조리하면 몸도 좋아지고 자연히 임신 가능성도 높아질 것이다.
요즘 한창인 감자, 토마토, 부추 등은 알칼리 식품으로 산성을 중화시켜준다. 특히 부추는 나트륨을 배출하고 냉증을 예방하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므로 생식력 업 시킬 수 있다.
완두콩은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특히 남편에게 좋다. 제철요리와 완두콩 요리로 건강한 여름을 나도록 하자.
부추김치, 현미밥
정력왕 채소, 부추
요즘 유난히 남편이 기운 없어 한다면 부추김치를 담가보자. 부추는 정력이 떨어지고 정액량 줄고 몸이 냉할 때 좋은 채소. 허리도 튼튼하게 해주고 정력 증강에 효과적이다. 부추전, 부추죽도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매일 먹을 수 있는 방법은 김치를 담그는 것이다. 부추는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주고 자궁이 약한 여자에게 도움이 된다. 단,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부추김치
재료
부추 1단(500g)
양념 홍고추 3개, 배 100g, 양파 100g, 고춧가루 4큰술, 멸치액젓 4큰술, 다진 마늘 ½큰술, 다진 생강 ¼작은술,
만들기
1. 홍고추는 꼭지를 떼고 갈라서 씨를 털어낸 후에 배, 양파와 함께 커터에 갈고 나머지 양념 재료와 섞는다.
2. 부추는 깨끗이 씻어서 2~3등분한다.
3. 부추를 한쪽으로 모아 양념을 떠서 슬쩍 바른다.
4. 다시 새 부추를 넣고 반복해서 바른다.
tip
고르는 법
부추는 조선부추와 영양부추가 있는데 김치는 조선부추를 사야 한다. 잎이 납작하고 잎이 넓이가 2~3mm정도이다. 잎이 가는 영양부추는 샐러드로 먹는다. 부추는 어린 것이 억세지 않아 좋다. 색이 선명하고 짧고 굵은 것이 좋다. 뿌리 쪽 흰색 부분이 많아야 맛있다. 잎끝이 말라 있거나 중간이 부러진 것은 사지 않는다.
세트 메뉴
부추김치+현미밥
김치는 밥을 먹어야 하는데 탄수화물이 주성분이 흰쌀밥보다는 현미밥을 먹어보자. 현미는쌀겨층이나 씨눈 부분을 깎지 않고 남겨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등 거의 모든 영양소가 들어있다. 영양이 풍부한 현미밥을 매일 먹으면 장 활동도 좋아지고 체질 개선 효과도 있다. 현미밥은 오래 씹어 먹어야 하기 때문에 과식할 염려가 적다.
<끝>
독자댓글 총0건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