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경영대학원(총장 김태현)이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직접 실습하며 인공지능(AI)을 배우는 최고경영자 프로그램 AI CEO 과정을 개원했다.


10월 20일부터 매주 화요일 10주간 이어지는 aSSIST AI CEO 프로그램은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외 AI 선도 기업의 전략과 사례를 기업 책임자로부터 직접 배울 뿐만 아니라, CEO들이 직접 AI 실습을 진행하며 머리와 손으로 AI를 함께 체득하게 된다.


aSSIST AI CEO 과정은 이번 1기를 시작으로 총 10기까지 개원될 예정이다.

 

김문수 aSSIST AI CEO 과정 주임교수(서울과학종합대학원 부총장)은 "CEO가 AI를 이해하고 사용할 줄 알아야 진정한 디지털 혁신을 이룩할 수 있다"며 "aSSIST AI CEO 과정은 더 늦출 수 없는 CEO들의 AI 학습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프로그램 취지를 밝혔다.


교육 과정에서 CEO들은 AI의 발전 역사, 핵심 기술 메커니즘, 경영 접목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국내외 선도 기업 사례 교육 및 실습 등을 진행한다.


CEO들은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 딥러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사람 얼굴 만들기, 목소리 만들기, 작곡하기,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실습을 전문 튜터들 도움 아래 수행할 예정이다.

 

 

ⓒ 서울스트리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