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보기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는 중소기업 및 중견 기업의 디지털 콘텐츠 분야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신기술 관련 실무 중심의 기술교육 과정을 2023년에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는 중소기업 및 중견 기업의 디지털 콘텐츠 분야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신기술 관련 실무 중심의 기술교육 과정을 2023년에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NCIA 교육센터는 ICT 기술을 융합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15년 개소했으며, 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전략분야)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 기업 재직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단기 교육을 진행해 매년 1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올해 추진하는 주요 교육 과정을 살펴보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파이선 딥러닝, 텐서플로, 데이터 분석, 캐글(Kaggle), 케라스(Keras) 및 싸이킷런 등 현업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기술 교육을, ‘메타버스 분야’에서는 웹XR(WebXR), 실감형 웹기술, NFT 등 최신 트렌드 기술 교육을 진행한다. 또 ‘클라우드 분야’는 서버 진단, 네이티브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기술에 관한 내용을 배울 수 있으며,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는 리액트 및 장고(Django), 어도비XD(AdobeXD) 등 게임 개발 및 디자인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NCIA 교육센터는 최적의 환경을 바탕으로 프로젝트형 교육 지원을 통해 IT 교육에 최적화한 인프라를 제공, 수료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 양재역 인근(도보 5분)에 자리한 NCIA 교육센터 이용을 원하는 재직자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을 신청하면 되며, 수강생에게는 교육비 및 중식이 지원된다. 교육을 수료한 모든 수강생에게는 협회 인증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알아볼 수 있다.



ⓒ 서울스트리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