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할 때 한 잔, 점심식사 후 한 잔, 사람 만날 때도 한 잔. 일상이 된 지 오랜 ‘커피 타임’ 그리고 적지 않은 커피값. 그렇다면 알뜰하게 커피를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
 
문화체육관광부가 2월 26일 정부 정책홍보사이트 ‘정책브리핑’을 통해 ‘슬기로운 커피생활’ 정보를 소개했다. 알아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1. 걷기 어플로 건강도 챙기고, 커피도 공짜로!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면 건강도 지키고 쏠쏠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사실! 그중에서 캐시워크와 AIA Vitality 어플은 걷기만 해도 쌓이는 포인트를 활용해 무료로 커피를 구입할 수 있다.
 
2. 통신사 포인트 활용하자.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포인트! 지금 바로 이용하는 통신사 어플을 설치해보면 커피 할인 또는 사이즈업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 카페 어플 다운받기.
 
프랜차이즈 커피숍은 자체적으로 어플을 제공하고 있다. 각 카페 어플에서는 할인쿠폰, 무료커피쿠폰, 사이즈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4. 설문조사하고 무료 커피 받기.
   
패스트푸드점 M사에서 이용 고객 의견을 듣기 위한 어플, ‘마이 보이스!’에서 설문조사를 끝내면,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무료 커피 또는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5. 친환경 커피 라이프의 시작, 텀블러로 할인받자!
 
최근 커피숍 등의 매장에서 일회용품 사용금지로 머그컵을 사용하게 된다. 여기에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 음료를 받으면 카페에 따라 300~5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6. 문화역서울284에 가면, ‘커피사회’ 무료시음!
 
근현대 생활문화 속 커피문화의 변천사와 일상 속에서 만나는 우리 커피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커피사회’ 전시가 3월 3일까지 연장, 운영된다. 정시마다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하는 커피 무료 시음을 놓치지 말기.
 
 
 

 

ⓒ 서울스트리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