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넘어섰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4년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의 타이틀곡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6월 30일 오전 4시 23분 조회수 3억 건을 돌파했다.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상남자'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다. 빅히트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3억1091만 건을 넘는다. 


3억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마이크 드롭 리믹스' '쩔어' '피 땀 눈물' '아이돌' '세이브 미' '낫 투데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이번 '상남자'까지 총 11편이다. 


빅히트는 "한국 가수 최다 3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으로, 지난 5월 10번째 3억뷰를 달성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이후 방탄소년단이 자체 경신한 것"이라고 했다. 


방탄소년단의 '상남자'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거친 힙합 드럼이 결합한 독특한 곡이다. 자신의 마음을 몰라줘도 포기하지 않고 널 향해 끝까지 달려가겠다는 풋풋한 소년의 저돌적인 고백이 담겨있다.

 

 

ⓒ 서울스트리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