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독연대는 “북한이 아무리 핵을 가져도 국민의 인권을 존중하지 않으면 국제사회에서 영원히 존경받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고 VOA는 전했다. 사진=VOA 캡처
미국 기독교인권단체는 “미북(美北)정상회담 이후 첫 성탄절을 맞이했지만 북한의 종교 자유는 여전히 억압당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독교 박해를 감시하는 워싱턴의 한 민간단체는 "북한 정권이 기독교 전파를 박해하는 이유는 ‘국가 안보에 대한 위협’ 때문이며 이런 이유로 관련 행위를 무겁게 처벌하고 있다"고 전했다.  
         
VOA는 "기독교 박해와 인권유린을 감시하는 비정부단체 국제기독연대(ICC)는 성탄절을 앞둔 지난 24일(현지시각) '북한 정부는 비핵화만큼이나 종교 자유에서도 진전을 이루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국제기독연대에 따르면, 북한에서는 성경책을 소지하거나 몇 명이 모여서 기도만 해도 체포돼 감옥에 갈 수 있으며 감옥에서는 강제노역, 강제낙태, 고문, 심지어 사형에 처해질 수 있다.
    
해당 단체는 “탈북했다가 북한으로 돌아간 주민들은 탈북 기간 기독교단체와의 접촉이 있었는지 여부를 집중 추궁당한다"며 “북한 당국이 기독교 사상의 전파를 안보 위협으로 간주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현재 김정은의 우선순위는 제재 해제와 핵무기라며 종교 등 인권문제는 외면당하고 있다고 한다. 국제기독연대는 “북한이 아무리 핵을 가져도 국민의 인권을 존중하지 않으면 국제사회에서 영원히 존경받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고 VOA는 전했다.
 
 
ⓒ 서울스트리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