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는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 ‘원신’을 서비스하고 있는 호요버스(HoYoverse)와 함께 ‘2023 청년도약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의 성장 과정’을 표현하는 것을 주제로 영상과 이미지 등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전국의 청년이며, 1인 1팀 또는 2인 1팀으로 팀을 구성한 후 오는 27일까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장 명의의 상장(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6팀, 특별상 10팀), 호요버스 인턴십 면접 기회 및 공모전 기념 명예 훈장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모기간 동안 ‘2023 청년도약 공모전’ 소식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원신 게임 내 한정 가구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할 계획이다.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는 전국 160개소 이상의 청년센터와의 협조를 통해 서울의 청년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청년들의 공모전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청년센터의 인지도를 높이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상자를 대상으로 호요버스 인턴십 면접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자 한다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청년친화적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3 청년도약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스트리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